Latino's Blue Note

PORLEX 커피분쇄기? 핸드밀? 본문

LifeStyle/Coffee

PORLEX 커피분쇄기? 핸드밀?

도올핀 2008. 3. 18. 20:15
그 동안 작은 칼날형 전기 분쇄기를 써오다가 어제 질러버렸다.
자센이나 칼리타 제품도 알아보고 했지만 칼리타는 에쏘에 쓸만큼 곱게 분쇄가 잘 안된다고 해서 제외시키고, 자센은 비싸서 제외;;;; 그리고 찾은게 이 제품이다.
그렇게 크지도 않고, 아주 곱게 잘 갈려서 모카포트용으로 추천한다는 말을 듣고 마음을 굳혔다. 그리고 배달 온 이 녀석을 써본 결과, 상당히 만족스럽다.

크기는 이 정도.
제품이 원통형이라 왼손에 힘이 많이 들어간다는 소리는 들었는데, 바깥쪽에 살짝 홈이나 요철이라도 있었으면 훨씬 좋았을 껄 하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한손에 딱 들어오는 원통형이라서 오른손으로 돌리는 동안 왼손 손목도 같이 이용해서 돌려주면 훨씬 수월하게 원두를 분쇄 할 수 있다. 게다가 통의 지름이 브리카 2인용 바스켓보다 살짝 작기 때문에 다 분쇄한 후 브리카의 바스켓을 씌우고 뒤집어주기만 하면 스푼으로 퍼서 채워넣을 필요 없이 간단하게 바스켓에 커피를 채울 수 있다.


손잡이는 이렇게 간단하게 제거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세라믹 날을 사용해서 녹이슬거나 쇳가루가 섞여나오는 것을 방지한다. 또 간단한 굵기 조절 나사도 장점이다.
제일 꽉 조인 상태에서 "딱"소리가 3~5번 정도 나게 풀면 에쏘용으로, 드립용으론 10번 이상 풀어 쓰는게 적당하다고 한다. 난 4정도로 해서 브리카로 추출해보니 아주 잘 됐다.


그 동안 전기분쇄기로 갈 때는 입자가 제각각이어서 뽑을 때마다 맛이 조금씩 달라지거나 추출이 잘 안되기도 하고, 안 뽑혀야 될 물질까지 나오는지 쓰고 텁텁한 맛이 나는 경우도 종종 있었는데, 이 전용 핸드밀을 쓰니 커피맛이 좀 더 차분(??)해진 느낌이다.

'LifeStyle > Coffe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피의 종류] 콜롬비아  (0) 2008.03.19
비알레띠 브리카  (0) 2007.10.29
기대되는 콜롬비아 친치나 커피..  (1) 2007.10.2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