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ino's Blue Note

[꾸스꼬의 3주] 페루의 가족 본문

Travels/Peru.fin

[꾸스꼬의 3주] 페루의 가족

도올핀 2007. 10. 16. 17:33

"꾸스꼬에 있던 3주동안은 일과가 비슷비슷해서 꾸스꼬에서의 내 시점이나 이벤트 위주로 꾸미기로 했삼^^"

멋진 장관을 보는것 보다는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더 좋아하는 나에게 있어서 언어란 매우 중요하다. 그런데 말을 못하면 사람들을 어찌 만날수 있을까?? 그래서 처음 3주를 꾸스꼬에서 스페인어를 공부하기로 하고 가기전에 미리 학원을 등록하고, 진짜 페루 사람들 사는 모습을 보기 위해 홈스테이에서 지내기로 했다.
간혹 음식이 입에 안맞아서 홈스테이를 나오거나, 아님 잠만 자는 경우도 있다는데.. 나는 다행히 다 맛있게 먹었다^^;

내가 있던 곳은 꾸스꼬 중심부에서 도보로 20~40분 가량 떨어져있는 남쪽 동네에 있는 집.. 3주동안을 가족들과 지냈다.
정확한 나이는 모르지만 두분 다 60세 정도 된 도리스, 아메리코 부부와 그들의 아들 20대 초반의 가브리엘... 그리고 대략 2주 동안 같이 지낸 네덜란드에서 온 가브리엘의 여자친구(2주후 여행을 떠났다)
가브리엘은 영어를 꽤 잘했기 때문에 처음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집은 작지만 나름대로 화단도 있고,, 학원에서 말로는 전형적인 중산층 가정이란다. 내 기준에서 보기엔 중하층 이하인것 같은데 말이지, 그래도 지내면서 보니 일해주는 가정부도 있고 한 것으로 보아서 저 말이 사실인 듯 하다


내가 갔을 때 아메리코는 집에 페인트를 새로 칠하고 있었다.
붉은색이었던 집이 1주일 후엔 녹색으로 변했다


간단하게 꾸며진 내 방은 생각보다 깔끔했다.

큰 실수는 옷의 절반 분량을 반바지 반팔로 채워서 아무래도 부피가 큰 긴팔 긴바지는 두벌 정도밖에 안 가져왔다는 것이다. 가져간 옷 중에 제일 따뜻한 옷이 짚업 후드티였다.
난 전혀 예상을 못했다. 적도에 좀더 가까운데다 남미라는 말이 따뜻한 나라... 를 연상시키지 않는가??
하지만 일교차가 큰데다가 내가 갔을때는 초겨울, 게다가 여긴 난방시설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밤에는 긴팔 긴바지에 담요를 몸에 둘둘말고 자야했었다. 진짜 무지무지 추워서 죽는 줄 알았다.


내 방 창문으로 보이는 도리스 친척의 집.


큰길쪽으로 나가는 길인데 내가 살던 집 옆에 작은 공원을 만든다고 공사를 하고 있었다.


여기는 큰길이다.. 무려 8차선 도로에 이 길을 쭉 따라 올라가면 Av El Sol도 나오고 Plaza de Armas도 나온다

한국 음식을 먹어본 적이 없다는 홈스페이 가족들을 위해 떠나기 전에 한국 음식을 대접하기로 하고 재료를 찾아 돌아다녀본 결과 재료를 구할 방법이 없다는 것이 내 결론,
그래서 함께 꾸스꼬에 유일하게 하나 있는 한국 식당에 갔다.

한국 식당도 현재 한국 주인은 없고 스패니쉬 아주머니가 운영하는데 재료와 반찬은 리마에 있는 한국주인이 보내준다고 한다.
맛은 어떨까 했는데 생각보다 훌륭했다. 게다가 스패니쉬 주인 아주머니가 내 가족에게 한국요리에 대해 유창한 스패니쉬로 설명을 해 주었기 때문에 모두들 만족해버렸다~
하지만 이날 아쉽게 가브리엘은 참석을 못했다.

꾸스꼬 도착 첫날부터 도리스 친척 생일파티에 가서 스페인어 하나도 못해서 올라만 줄창 외치며 답답했던 것이나 어리버리 한것도 기억나고, 계속해서 나오는 파티 음식에 배가 터지기 일보 직전인데도 배부르단 말을 몰라서 꾸역꾸역 다 집어넣은 것도 기억나고..
3주동안 가족들과 지내며 참 안되는 스페인어로 한국에 대해 설명하랴 의사 소통하랴 고생도 하고, 밤마다 추위에 떨었지만.. 그래도 아직도 그때 기억이 생생하다.
나에게 처음 남미를 가르쳐준 고마운 가족들~ Hasta Pronto!

'Travels > Peru.f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꾸스꼬의 3주] 페루의 음식들  (6) 2007.10.16
[꾸스꼬의 3주] Plaza de armas  (0) 2007.10.16
안데스를 보다  (0) 2007.10.16
Jorge Chavez International Airport  (0) 2007.10.16
산호세  (0) 2007.10.1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