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ino's Blue Note

[커피의 종류] 콜롬비아 본문

LifeStyle/Coffee

[커피의 종류] 콜롬비아

도올핀 2008. 3. 19. 01:02

콜롬비아는 세계에서 2번째로 커피 생산량이 많은 나라이다.
또한 내가 지금까지 제일 많이 마신 커피이기도 하다.

콜롬비아 커피는 마일드커피의 대명사격으로 달콤한 향과 부드러운 신맛이 잘 어우러진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대부분의 커피는 "까뻬떼로스(Cafeteros)"라고 불리는 안데스 산지의 소작농에 의해 재배되며 수출되는 커피는 콜롬비아 커피 생산자 협회인 FNC(Federación Nacional de Cafeteros de Colombia)에 의해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다.

(콜롬비아의 커피 재배자들 Cafeteros)


콜롬비아 커피의 등급은 스크린 사이즈를 적용하고 있으며 수출되는 항목은 Supremo와 Excelso 로 나누어진다.
Supremo - Screen size 17이상
Excelso - Screen size 14~16
그리고 스크린 사이즈 13이하의 것은 수출이 금지되어 있고 거의 자국내에서 소비된다고 한다.
로스팅은 City에서 Full City사이의(Full City에 가깝게) 하는것이 일반적이다.


콜롬비아 커피를 대표하는 상표로 Juan Valdez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당나귀와 후안 발데스 아저씨'로 잘 알려진 이것은 커피 재배자 연합(National Federation of Coffee Growers of Colombia)에서 자국의 커피 홍보를 위해 가공으로 만든 캐릭터이다.


(후안 발데스 로고??)



후안 발데스 상표의 실제 모델은 2번 바뀌었는데 현재는 Antioquia지역의 커피 재배자인 Carlos Castañeda씨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로고에 있는 그림은 초기 모델인 José F. Duval씨의 초상을 토대로 그린 것이라고 한다.


(현재 후안 발데스 모델인 까를로스 까스따녜다)

'LifeStyle > Coffee'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RLEX 커피분쇄기? 핸드밀?  (3) 2008.03.18
비알레띠 브리카  (0) 2007.10.29
기대되는 콜롬비아 친치나 커피..  (1) 2007.10.25
Comments